▲ 한국스카우트 불교연맹이 개최한 지난 1월 개최한 ‘인성 함양 국제 스키캠프’ 모습. 사진 제공 한국스카우트 불교연맹.

한국스카우트 불교연맹(연맹장 성행)은 다음달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간 포천 베어스타운리조트에서 ‘제7회 인성 함양 국제 스키캠프’ 개최한다.

이번 스키캠프에는 한국, 타이완, 말레이시아 등 3개국 어린이·청소년이 참가할 예정이다.

불교연맹은 스키용구 착용법, 넘어지는 법, 일어나는 법, 초보 활주법, 방향 전환, 활강, 프르그 파렌, 프르그 연속, 한쪽 밀어내기, 프르그 연속 돌기 등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행사 첫날에는 국제친선의 밤, K-팝 공연도 열린다.

국제 스키캠프에 참가하려는 어린이·청소년은 스키복, 스키장갑, 고글, 여벌옷, 세면도구, 개인 상비약 등을 준비해야 한다. 참가신청은 다음달 13일까지 불교연맹으로 하면 된다. 참가비는 숙식비, 스키강습비, 스키장비 렌탈료, 리프트 탑승료, 상해 보험료를 포함해 16만 원이며, 스키복은 개별로 빌려야 한다.

불교연맹 관계자는 “이번 스키캠프에는 여러 나라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흰 눈과 별빛의 어우러짐 속에서 정서를 순화하고, 심신을 단련하며, 법우들 간의 우의를 다지게 될 것”이라며, “청소년 국제 포교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불교연맹은 스키캠프 직후 2박 3일간 외국 참가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한국관광 및 홈스테이에에 참여할 홈스테이 가정을 모집한다.

문의. 02)722-9033.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