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BTN 방송 강의 책으로 엮다

기사승인 2020.06.02  18:35:43

공유
default_news_ad1

- 원빈 스님의 ‘금강경에 물들다’

   
▲ 도서출판 이층버스|1만 8000원

현재 BTN에서 같은 제목의 방송 프로그램 내용을 책으로 펴냈다.

원빈 스님은 서문으로 《금강경》하면 떠오르는 기본적인 질문들을 제시하며 궁금증을 해소한다. 본문에서는 감산 대사의 《금강경》에 대한 관점과 33가지 의심을 끊는 구조로 뼈대를 삼되, 현대의 인도 《금강경》에 대한 연구결과를 포함한 내용으로 살을 붙이겠다고 밝히고 있다. 그렇게 하여 본문으로 들어가면 불자들에게 가장 익숙한 구마라집본 금강경 32분설을 활용하여 총 35장으로 해설하는 구조이다.

책에서 원빈 스님은 “《금강경》이란 시작부터 끝까지 그저 금강심을 반복하여 말하는 것”이라고 한다. 하나하나의 의심을 끊고 단단한 금강심을 마음에 무장하고 싶은 이에게 스님은 이 책을 권하고 있다.

원빈 스님은 해인사에서 출가, 중앙승가대학을 졸업하고 육군 군종장교로 임관했다. 현재는 서울 서초동에 있는 자등명선원과 경남 산청에 있는 송덕사의 주지를 맡고 있으며, 행복문화연구소 소장을 겸임하고 있다. 또 BBS 불교방송 라디오 〈행복한 두시〉와 BBS 불교방송 TV 〈원빈 스님의 최고의 행복학, 불교〉, BTN 불교TV 〈청춘토크쇼, 절친〉등을 진행하였고, 지금은 BTN 불교TV 〈원빈스님의 금강경에 물들다〉를 진행하고 있다. 페이스북, 팟캐스트 〈매일 15분 행복명상〉, 다음카페 〈행복문화연구소〉, 유튜브 〈원빈스님의 행복문화연구소〉와 〈붓다스쿨〉 채널, 밴드 〈원빈스님TV〉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터넷 매체를 활용한 스트리밍 법회, 스트리밍 스터디를 통하여 대중들과 소통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같은 하루 다른 행복》, 《명상선물》, 《불교인문학 극락추천서》, 《읽기만 해도 신심 나는 법구경 이야기》, 《읽기만 해도 보리심이 샘솟는 원빈스님의 천수경》 등이 있다.

도서출판 이층버스 | 436쪽 | 1만 8000원

박선영 기자 budjn2009@gmail.com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