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불교학회(회장 고영섭)는 5월 14일 동국대학교 동국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릴 춘계 학술대회 자유주제 공모논문 발표회에서 발표할 논문을 2월 21일까지 공모한다.

응모하려는 이는 A4 용지 1매, 목차 구성을 포함해 200자 원고지 기준 9매 이내의 논문계획서를 학회로 제출하면 된다. 학회는 제출된 논문계획서를 심사해 발표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춘계 학술대회는 같은 날 동국대학교 동국관 덕암세미나실에서 ‘한국불교의 보편성과 특수성 Ⅱ - 나말여초 구산선문의 지형과 사상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윤원철 서울대 명예교수의 기조발표 ‘한국선의 보편성과 특수성’에 이어 △가지산문의 지형과 사상(최용운·서강대) △실상산문의 지형과 사상(오용석·원광대) △동리산문의 지형과 사상(김방룡·충남대) △성주산문의 지형과 사상(남동신·서울대) △봉림산문의 지형과 사상(이성운·동방문화대학원대) △사자산문의 지형과 사상(최원섭·동국대) △사굴산문의 지형과 사상(정희경·동국대) △희양산문의 지형과 사상(고영섭·동국대) △수미산문의 지형과 사상(김호귀·동국대) 등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한편, 한국불교학회는 이날 춘계학술대회에 앞서 ‘제4회 성운학술상 시상식’과 수상 논문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