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영적 지도자인 앤드류 홀로첵 법사의 온라인 초청법회가 열린다.

티베트불교수행 모임인 세첸코리아(대표 용수)는 3월 6일과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마음의 본성자리를 직접 가르치는 마하무드라’ 온라인 법회를 연다.

법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앤드류 홀로첵 법사의 법문을 듣고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세첸코리아 대표 용수 스님과 복습하는 일정으로 짜여져 있다.

법회의 세부주제는 △마하무드라는 무엇인가 △어떻게 알아보는가 △죽음과 어떤 관련이 있는가 △두려움을 초월하는 법 △나타나는 모든 것이 마음: 마음과 릭빠(순수자각) △투가의 힘 △도(道): 현실인가 지각인가 △공덕의 역할 △표현주의, 사실주의, 유아론(唯我論) △몸과 마하무드라 △견성(見性)을 위한 가이드 명상 등이다.

신청은 3월 4일까지 온라인(https://forms.gle/ADaZPMH66euAcMJ27)으로 하며, 참가비가 따로 있다.

앤드류 홀로첵 법사는 티베트불교의 지혜와 서양의 현대적 지식을 결합하여 삶의 지혜를 제시하는 영적 지도자로 티베트 스승들에게 인정받는 대학자이다. 수년간의 수행체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고난과 고통’, ‘죽음과 죽는 순간’, ‘명상의 문제’ 등의 주제로 사람들을 돕는다.

저서로는 《죽음을 준비하기: 티벳 불교로부터 얻는 실제적 조언과 영적 지혜》, 《자각몽과 티벳 잠 요가》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