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DMZ와 개성을 소개하는 사진전을 관람하고 있는 시민들. 사진 제공 사단법인 나누며하나되기.

(사)나누며하나되기(이사장 도웅)는 ‘어디까지 가봤니?’ 행사를 6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파주 임진각 평화의종 앞에서 진행했다.

파주시 남북교류협력 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파주 DMZ와 개성을 소개하는 사진전, 더 나은 통일을 위한 시민과의 대화, 청소년·청년·시민에게 묻는 통일의식 설문조사 등 다채롭게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나누며하나되기는 또 메신저앱 카카오톡에 개설한 ‘DMZ 투어톡’ 채널로 파주지역 DMZ 13개 코스를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끌었다.

진창호 나누며하나되기 사무처장은 “‘DMZ 투어톡’ 채널은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 이용할 수 있다.”며, “DMZ관광을 활성화하고 평화통일 문화기반을 조성하고자 채널을 개설했다.”고 말했다. 나누며하나되기는 향후 DMZ 10개 시·군 접경지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DMZ 카카오톡 채널을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나누며하나되기는 6월 26일과 27일 이틀간 파주 시민들을 대상으로 파주지역 DMZ 13코스를 탐방하는 평화기행을 진행할 계획이다. 나누며하나되기는 또 ‘남북 DMZ·남북 문화유산 시민강좌’를 7월 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수운회관 3층 교육장에서 운영하고 있다. 강의는 ‘남북 DMZ’ 강좌와 ‘남북 문화유산’ 강좌로 구성된다. ‘남북 DMZ’ 강좌는 중 3회는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하는 DMZ 평화기행으로 진행되며, ‘남북 문화유산 강좌’는 K한류 문화유산, 남한의 문화유산, 북한의 사찰, 북한의 명승지, 북한의 자연유산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문의. 02)730-2401.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