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사찰림연구소는 대한불교조계종 봉은사(주지 원명)와 ‘제3회 한국의 절숲길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봉은사 1227주년 개산대제를 맞아 사찰림의 중요성과 역할을 알리고,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절 숲길 사진을 보며 치유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사진전은 ‘힐링의 숲, 절숲길을 찾아서!’를 주제로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 동안 봉은사 미륵대불 앞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찰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출품할 수 있으며, 응모기간은 9월 13일부터 25일까지이다. 숲길과 사찰, 스님, 탑, 부도, 연등, 신도 등이 포함된 사진을 1인당 3매 이내로 첨부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kbtfri@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 사진은 3,000픽셀 이상 크기로 제출해야 한다. 사진의 저작권은 봉은사와 한국사찰림연구소에 귀속되고, 초상권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다. 인적사항 등 개인정보는 사진 심사 및 당선작 전시 등에 사용된다. 참가신청서 양식은 봉은사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수상작은 9월 30일 봉은사 누리집에 발표되며, 수상자 시상은 10월 6일 있을 예정이다. 대상 1점에 상금 50만 원, 최우수상 1점에 상금 30만 원, 우수상 2점에 상금 각 20만 원, 장려상 18점에 상금 각 10만 원이 상장과 함께 주어진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mytrea70@gmail.com]

※ 업무 제휴사인 <불교닷컴>이 제공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