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진각종, ‘육자진언 염송’ 음원 제작·보급

기사승인 2020.08.05  13:44:27

공유
default_news_ad1

- 대중합송염송 표준화·매뉴얼화…종단 행사에 적극 활용

진각종이 종단 불사의례 및 수행의 중심인 ‘육자진언 염송’을 음원으로 제작·보급한다.

진각종은 대중합송염송의 표준화 및 매뉴얼화의 기초를 마련하기로 하고 염송 수행문화 연구와 개발에 나섰다. 대중합송염송은 현장감을 위해 녹음실이 아닌 총인원이나 심인당에서 남·여 대중이 함께 합송하는 형태로 녹음할 예정이다. 세대별 수행의 정서적인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서 성인, 청년 및 청소년, 자동동이로 세대를 나눠 음원을 제작한다. 또 염송시간을 정해놓고 하는 수행을 감안하여 1분, 3분, 5분, 10분, 1시간, 3시간 등 시간 단위로 녹음한다.

진각종이 종단 차원에서 ‘육자진언 염송’ 녹음 작업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진각종은 현재까지 진기 64(2010)년 추기 스승 강공 현장에서 녹음한 염송 음원을 행사에 활용해 왔다.

녹음된 음원은 보정 등 후반 작업 후 전국 심인당 등 필요한 곳에 CD로 보급하고, 종단 홈페이지를 통해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진각종 사회부 측은 “이번 제작된 육자진언 염송 음원이 종단의 공식 행사는 물론, 심인당 불사와 개인 수행을 비롯해 온라인 불사 콘텐츠로 활용돼 신심 나는 염송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며 “현재 스승님과 종무원, 신교도, 청소년, 자성동이 등 다양한 음원 샘플을 채집 중에 있으며, 녹음과정을 거쳐 8월 중순 이후에 배포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mytrea70@gmail.com]

※ 업무 제휴에 따라 <불교닷컴>이 제공한 기사입니다.

서현욱 기자 mytrea70@gmail.com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