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 마인드디자인이 10월 9일부터 17일까지 ‘마인드풀 위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과 불안에서 벗어나도록 돕는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위즈덤2.0코리아’, ‘서울릴렉스위크’와 함께 연계되어 진행된다.

마인드풀 위크는 크게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명상, 요가 프로그램에 함께할 수 있는 ‘마인드풀 시리즈’ △관련 상품 판매 및 작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쇼핑몰 ‘마인드풀 마켓’ △서울 도심에 위치한 치유 공간 및 기관을 공유하는 ‘마인드풀 스팟’ 등이다.

먼저 ‘마인드풀 시리즈’는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막막한 명상 입문자부터 중급자·고급자들까지 함께할 수 있는 클래스를 마련했다.

지난 5월 성황리에 마무리했던 ‘마인드풀 시리즈’는 30여 개 클래스를 마련하여 전문가의 지도로 마음챙김의 기초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주최측은 ‘마인드풀 시리즈’ 가운데 눈에 띄는 프로그램으로 마음챙김을 활용하여 먹는 행위에 집중하는 마인드풀이팅 ‘MB-eat’, 싱잉볼과 함께하는 휴식명상, ‘번아웃’으로 인해 몸과 마음의 쉼이 필요한 이들에게 들려주는 토크쇼 등을 꼽았다.

명상 관련 온라인 쇼핑몰 ‘마인드풀 마켓’은 싱잉볼, 초, 수련을 돕는 책, 관련 쥬얼리 등을 판매한다.

서울 도심에 위치한 치유 공간 및 기관을 공유하는 온·오프라인 지도인 ‘마인드풀 스팟’은 명상, 요가, 상담, 채식, 템플스테이 등 지친 몸과 마음이 쉴 수 있는 서울 내 다양한 공간과 프로그램 30곳을 안내한다.

한편, 이번 ‘마인드풀 위크’는 아시아명상협회, (사)한국문화예술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마인드디자인, 마인드그라운드, 더웰니스가 주관한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