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완하 동국대학교 와이즈캠퍼스 총장 취임식. 사진 동국대학교 와이즈캠퍼스.
류완하 동국대학교 와이즈캠퍼스 총장 취임식. 사진 동국대학교 와이즈캠퍼스.

동국대학교 와이즈캠퍼스는 3월 26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류완하 박사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 스님은 치사를 통해 “학교 조직과 문화, 교육의 방법과 체계를 혁신하고, 전통과 현재, 미래를 융합하는 창의적인 리더십을 발휘해 건학이념 구현과 인재 양성에 용맹정진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류완하 총장은 취임사에서 “불교 정신에 기반한 동국 가치 창출, 참사람 역량을 갖춘 글로컬 인재 양성, 지역과 상생하는 지산학연 협력 허브 구축을 통해 미래 비전을 선도하는 글로컬 인재 양성 대학으로 가꾸겠다.”라고 밝혔다.

류완하 총장은 동국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계명대학교 예술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7년부터 동국대학교 와이즈캠퍼스 교수로 재직하여 동국미디어센터장, 도서관장, 평생교육원 겸 생태교육원장, 기획처장을 역임했다.

이날 취임식은 개식, 삼귀의례, 내빈 소개, 치사, 교기 이양, 총장 약력 소개, 취임사, 축사, 축하공연, 발전기금 전달식, 교가 제창, 사홍서원, 폐식 순서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